MY MENU

한국법학원 소식

제목

[한국법학원] 2020-2021 법률 실무 및 학계 소식, 국내외 판례 등 총 100편의 법 정보 담은 『한국법학원 뉴스레터 선집 Ⅰ』 발간

작성일
2021.09.30
조회수
562
내용




한국법학원(이하 법학원’)이 지난 2년여 기간동안 매월 제작해 온 한국법학원 뉴스레터가 오는 105, 선집 형식의 책자로 발간된다. 책의 정식 명칭은 한국법학원 뉴스레터 선집 Ⅰ』이며, 384페이지 분량이다. 회비를 납부하는 기관과 개인 중, 책자 수령을 희망하는 회원들에게 책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발간일인 10월 5일에는 법학원 홈페이지(www.lawsociety.or.kr)에도 한국법학원 뉴스레터 선집 Ⅰ』 pdf 파일이 게시된다. 실물 책의 제작 부수가 소량인 만큼, 내용을 보기 원하는 회원들은 pdf 파일을 다운받는 방법으로 이용할 것이 권장된다.

 

권오곤 원장은 지난 2년여의 기간 동안 한국법학원 뉴스레터가 제21호까지 발간되기에 이르러 그동안 어떠한 학술 논의들과 판례, 유익한 법 정보들이 있었는지 그 경향을 살펴볼 수 있도록, 선집 형태의 책자를 발간하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되어 한국법학원 뉴스레터 선집 Ⅰ』을 발행하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한국법학원의 모든 회원님들의 연구와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1956년 설립된 법학원은 판사, 검사, 변호사, 법학교수, 군법무관 등 국내 모든 법률가를 당연회원으로 하는 유일한 조직으로, 학술지 저스티스발간, 한국법률가대회 주관, 법학논문상 시상 등을 비롯해 법률가의 국내외 교류 및 법률 실무와 법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사업을 지속해왔다. 법학원이 지난 20201월부터 새로 진행한 사업인 한국법학원 뉴스레터발행은, 법학원의 당연회원인 모든 법률가들에게 연구와 실무에 도움이 될 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법학원 본연의 빅텐트 역할을 수행하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한국법학원 뉴스레터 선집 Ⅰ』에는 2020~2021년의 기간 동안 있었던 한국법학원 관련 소식 5, 인터뷰 5, 법률 실무 및 학계 소식 60, 국내외 판례 30편 등 총 100편의 글을 선정해 담았다. 본서에서는 공법과 사법, 실체법과 절차법 등을 막론한 국내 주요 학회(법 관련 단체, 기관 및 개인 포함) 60여 개의 학술 논의와, 국내외 법원의 주요 판례들을 확인할 수 있다.

 

아래는 책의 주요 페이지.















URL 복사

아래의 URL을 전체 선택하여 복사하세요.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