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술소식

제목

[인권법학회·한국인권학회] 『인권연구』 6권 2호 원고 모집( ~ 11/19까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13
내용

인권법학회·한국인권학회 발간

등재학술지 인권연구』 6권 2호 원고 모집일 연장 안내(11/19마감, 12/31발간)

 


안녕하세요인권법학회·한국인권학회 등재학술지 <인권연구>가 제6권 2호 원고를 모집합니다.

<인권연구>는 인권과 관련된 학술적·실천적 논의들을 활성화하고국내외 인권 의제에 관한 최신 정보를 교류하여 인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인권법학회·한국인권학회가 창간한 학술지입니다인권을 이해하는 데 통찰력을 제공하는 학술연구뿐만 아니라 사회에서 발언 기회를 얻기 어려운 인권 관련 소수의견 및 주장을 담은 글인권 관련 서평과 영화 리뷰 또한 소개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투고 바랍니다.



<인권연구>는 논문 투고 및 심사 절차에서의 엄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한국연구재단의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JAMS)’을 이용합니다원고투고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절차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① 인권연구 JAMS 홈페이지 가입 → ② 오른쪽 하단 주황색 란의 신규논문제출’ 클릭 → ③ 연구윤리서약 동의 → ④ 논문 서지사항 및 논문파일 등록 → ⑤ 투고자 정보입력

심사가 필요한 일반논문이 아닌 현장논단인권자료 등은 이름소속연락처를 기입하여 인권연구 이메일로 투고해 주세요.

* JAMS가입이나 이용이 어려우신 분은 인권연구 이메일 j.hr.studies@gmail.com으로 문의 주세요.



1. 모집원고다른 지면에 이미 발표했거나 투고하지 않은 독창적인 글로서학술논문뿐만 아니라 인권동향서평판례소개번역연구노트시론독자투고성명서 등 국내외 인권 현장과 이론·실천에 관한 다양한 형식의 글을 환영합니다.

 

2. 투고자격연구자활동가인권에 관심 있는 모든 필자에게 열려있습니다.

 

3. 접수마감일: 2023년 11월 19

 

4. 발간예정일: 2023년 12월 31

 

5. <인권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온라인 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JAMS)’을 통해 발간됩니다논문의 투고심사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따라서 아래 주소로 회원가입하신 후 투고절차를 진행해 주십시오.(학회 회원가입과 별도 절차)

 

※ <인권연구> JAMS 홈페이지 http://jhrs.jams.or.kr

※ 논문 투고 시스템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권연구> JAMS 홈페이지 공지사항 논문투고 시 유의사항’ 또는 아래 첨부파일 ‘JAMS2.0_논문제출매뉴얼_투고자를 참고해 주십시오.

※ 논문파일 업로드 시 제출논문의 파일명내용에 투고자의 이름과 소속 등 인적사항이 표기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십시오제출하신 논문파일이 그대로 심사자에게 전달됩니다.

※ 논문파일에는 ① 논문제목② 초록과 주제어③ 본문④ 참고문헌⑤ 영문 요약문 및 주제어가 담겨 있어야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인권연구 투고규정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투고규정」이 2023.8.16.자로 개정되었습니다.

 

6. 심사비와 게재료는 면제됩니다.

 

7. 원고 게재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인권연구 이메일 j.hr.studies@gmail.com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인권연구편집위원장 이주영 배상

 




※ 첨부파일: <인권연구투고규정심사규정연구윤리규정, JAMS2.0_논문제출매뉴얼_투고자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